러닝허브

자주하는 질문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잊으셨을 때에는 로그인란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해당 사항을 입력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력하신 정보와 등록된 정보가 다를 경우에는 확인이 불가하오니

고객지원센터(02-2081-1000)로 수강생 본인이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PC)

강의 동영상 재생이 안될시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본 사이트에서 원활한 브라우저 환경은 Edge(엣지), 크롬 브라우저 이며, Mac에서 Safari 브라우저는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브라우저별 동영상 설정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자가 조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엣지]

1.엣지 설정에서 쿠키 및 사이트 권한 선택 - 목록에서 미디어 자동 실행 선택 - 전체 허용을 하려면 사이트에서 오디오 및 비디오의 자동재생 여부 제어 허용으로 설정 - 일부 사이트만 설정할 경우 허용할 사이트 추가 [*.]learning-hub.co.kr 등록

 

2.브라우저 창(주소창) 상단 맨 오른쪽 ... 클릭 -> [설정]메뉴 클릭 (톱니바퀴 모양)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클릭 -> 오른쪽 화면에서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클릭 ->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두 제거] 버튼 클릭 -> 브라우저 창 종료 후,  반드시 PC  재부팅

 

[크롬]

1.Chrome 설정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또는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선택 - 사이트 설정 선택 - 콘텐츠 항목에서 소리 선택 (소리 항목이 보이지 않을 시 추가 콘텐츠 설정 클릭) - 사이트에서 소리를 재생할 수 있음 선택 확인(기본적으로 이것이 선택되어 있음) - 아래 소리 재생이 허용됨 항목에서 [추가] 클릭 -[*.]learning-hub.co.kr 등록

 

2. 브라우저 창 상단 맨 오른쪽 (제일 끝) 위아래 점3개 모양 클릭 ->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클릭 -> 오른쪽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 [기본]탭 부분에 해당하는 모든 항목들 V(체크) 후 하단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 클릭 -> 완료 후 PC 재부팅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

Windows OS UPDATE 최신 버전 확인,하시고 위의 방법대로 각 브라우저별 쿠키 및 파일삭제(임시 기록 삭제 등) 하시고 반드시 PC 재부팅 하시기 바랍니다.  (쿠키 및 파일 삭제 의 방법이 위 방법이 아닌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동영상 재생 안되는 등의 문제가 지속되므로, 반드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위의 방법 다시 한번 숙지하셔서, 각 브라우저별 쿠키삭제, 파일삭제 진행 하시고 반드시 PC재부팅 반복하여 조치 바랍니다.)

 

 

 

 

 

1. Windwos OS UPDATE 최신 버전 확인

설정→ 업데이트 및 보안→ 업데이트 확인

 

2. 브라우저 검색 기록 및 쿠키 삭제

* 크롬, 웨일, 엣지: 설정→ 개인 정보 및 보안→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수강을 완료하였는데, 진도율이 100% 가 되지 않습니다.(다음 차시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1. 사업주지원 훈련 과정 및 내일배움카드 과정의 경우, 정부지원 훈련 규정에 따라 

각 차시당 실제 학습 시간(리얼타임)의 50% 이상(대략적으로 13분 이상) 수강하여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따라서  실제 러닝타임만큼 채워주셔야 진도율이 반영 됩니다.

2. 해당 차시에 재접속 후 마지막 페이지 까지 진행 후, 브라우저 닫기 버튼이 아닌 화면 내 종료 버튼을 클릭해야 진도가 정상 반영 됩니다.

3. 이 외에도 간혹 pc설정 및 환경 차이의 문제로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의 브라우저별 자가 조치를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Edge 브라우저 : 브라우저 창(주소창) 상단 맨 오른쪽 ... 클릭 -> [설정]메뉴 클릭 (톱니바퀴 모양)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클릭 -> 오른쪽 화면에서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클릭 ->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두 제거] 버튼 클릭 -> 브라우저 창 종료 후,  재시작

 

2) 크롬 브라우저 : 브라우저 창 상단 맨 오른쪽 (제일 끝) 위아래 점3개 모양 클릭 ->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클릭 -> 오른쪽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 [기본]탭 부분에 해당하는 모든 항목들 V(체크) 후 하단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 클릭 -> 완료 후 PC재부팅 권장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쿠키 삭제 후 설정이 반영되는데 시간이 소요되어, 가급적 PC 재부팅을 권장 합니다.)

일일 학습 시간(진도)제한은 왜 적용되어 있나요?

진도제한 규정의 취지, 목적 : 이 규정은, 고용보험금을 재원으로 하는 교육을 수강하는 학습자가 충실히 규칙적인 학습을 수행하여, 업무성과 및 학습 효과를 최대화하고자 만들어진 규정입니다.

또한, 학습자의 수료 시, 소속 사업장이 고용보험 지원금을 받게 되므로, 부실하게 학습한 사람이 고용보험 지원금의 수혜자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진도제한 관련 규정사항 :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15-114 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2. 인터넷원격훈련과정 및 스마트훈련과정

가. 제6조 제3호 라목에 따른 평가 성적이 60점(100점 만점 기준) 이상

나. 학습 진도율이 100분의 80 이상일 것. 다만 1일 학습시간은 8시간을 초과할 수 없다.

다. 가목 및 나목 외에 훈련 실시자가 수립한 수료기준에 도달할 것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 지원규정]

 

※ 이상과 같이 일일 진도제한 규정은 ‘고용보험료를 납부한 사업장의 근로자들에게 건전한 학습문화를

정착시키고, 고용보험료를 재원으로 하는 국가예산의 불필요한 낭비를 막기 위한‘ 것입니다.

 

일일 진도제한으로 인한 미수료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학습 시작 전에 꼼꼼한 학습 계획을 세운다.

-규칙적인 학습을 실천합니다.

모바일(아이폰, IOS기반 기기) 에서 수강 시,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등의 IOS 기반의 기기에서 모바일 수강 시,

Safari브라우저 자체의 보안 문제로 인하여, 모바일에서 강좌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 2가지를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Safari 브라우저 내 설정에서 팝업 '허용' 처리

2) Safari 외에 다른 브라우저(네이버 등)로 모바일웹에서 재생

감사합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실행 시, 계속 설치하라고만 뜹니다.

일부 과정의 동영상 강의는 Starplayer로 재생됩니다.

Starplayer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해당 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의 Starplayer의 FAQ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현상 별로 자가 조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axissoft.co.kr/cs_faq.php?s_keyfield=&s_keyword=&cate=&page=2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시험 응시, 과제 제출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환경에서는 진도 진행(학습)만 가능하며, 시험 응시와 과제 제출은 불가능 합니다.

시험 응시, 과제 제출은 PC에서 접속 시에만 가능 합니다.

본인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 시, 아래와 같이 확인 및 조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본인 명의의 핸드폰인 경우에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타인 및 법인 명의의 경우, 다른 수단 (IPIN 등)으로 인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본인 명의의 핸드폰 이며, 회원정보 상의 생년월일이 일치함에도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인증 기관인 나이스평가정보 (1588-2486) 로, 본인이 직접 문의하여 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수강이 가능한가요?

일부 과정(산업안전보건 및 특수과정)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과정은 모바일에서 수강이 가능 합니다.

모바일기기 브라우저 주소창에 학습사이트와 동일한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 및 로그인 하시면,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IOS 기반의 기종의 경우 보안 정책으로 인해 safari 브라우저에서 수강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safari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네이버 등)로 접속 및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중(학습중)은 어떤 상태인가요?

수강중(학습중)은 학습 기간이 진행중인 상태이며, 학습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학습 기간 중에는 수료조건 충족/미충족 상태와 상관 없이, 모두 '수강중(학습중)' 으로 표기 됩니다.

학습기간이 종료되고 3~5일 후에 수료조건 충족상태에 따라 수료 또는 미수료 상태로 변경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