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동영상 재생이 안될시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본 사이트에서 원활한 브라우저 환경은 Edge(엣지), 크롬 브라우저 이며, Mac에서 Safari 브라우저는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브라우저별 동영상 설정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자가 조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엣지]

1.엣지 설정에서 쿠키 및 사이트 권한 선택 - 목록에서 미디어 자동 실행 선택 - 전체 허용을 하려면 사이트에서 오디오 및 비디오의 자동재생 여부 제어 허용으로 설정 - 일부 사이트만 설정할 경우 허용할 사이트 추가 [*.]learning-hub.co.kr 등록
2.브라우저 창(주소창) 상단 맨 오른쪽 ... 클릭 -> [설정]메뉴 클릭 (톱니바퀴 모양)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클릭 -> 오른쪽 화면에서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클릭 ->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두 제거] 버튼 클릭 -> 브라우저 창 종료 후, 반드시 PC 재부팅
[크롬]

1.Chrome 설정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또는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선택 - 사이트 설정 선택 - 콘텐츠 항목에서 소리 선택 (소리 항목이 보이지 않을 시 추가 콘텐츠 설정 클릭) - 사이트에서 소리를 재생할 수 있음 선택 확인(기본적으로 이것이 선택되어 있음) - 아래 소리 재생이 허용됨 항목에서 [추가] 클릭 -[*.]learning-hub.co.kr 등록
2. 브라우저 창 상단 맨 오른쪽 (제일 끝) 위아래 점3개 모양 클릭 ->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클릭 -> 오른쪽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 [기본]탭 부분에 해당하는 모든 항목들 V(체크) 후 하단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 클릭 -> 완료 후 PC 재부팅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
Windows OS UPDATE 최신 버전 확인,하시고 위의 방법대로 각 브라우저별 쿠키 및 파일삭제(임시 기록 삭제 등) 하시고 반드시 PC 재부팅 하시기 바랍니다. (쿠키 및 파일 삭제 의 방법이 위 방법이 아닌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동영상 재생 안되는 등의 문제가 지속되므로, 반드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위의 방법 다시 한번 숙지하셔서, 각 브라우저별 쿠키삭제, 파일삭제 진행 하시고 반드시 PC재부팅 반복하여 조치 바랍니다.)
1. Windwos OS UPDATE 최신 버전 확인
설정→ 업데이트 및 보안→ 업데이트 확인

2. 브라우저 검색 기록 및 쿠키 삭제
* 크롬, 웨일, 엣지: 설정→ 개인 정보 및 보안→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PNG)
.png)
.PNG)